오늘은 벽지에 곰팡이 생겼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벽지에 곰팡이 생기면 그 부분에 다른 벽지로 덧붙이는 것이 아니라, 우선은 해당 부분을 충분히 건조를 해주신 다음에 곰팡이 제거제로 뿌리신 다음에 말려주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곰팡이 제거제 효과 좋은 제품들이 많사오니 이 부분은 직접 서치 해서 찾아보시면 되시며, 만에 하나 곰팡이 제거제를 뿌렸음에도 불구하고 결로가 지속적으로 생성되어 곰팡이가 재생성된다면,
그냥 실크벽지도 덧붙이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만,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실크벽지로 덧붙이면 한 3개월 정도는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 이후로부터 곰팡이가 옆면으로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나타날 때마다 덧붙이다 보면 나중에 벽지를 보면 더욱더 지저분하기 때문에 보기가 안 좋고, 이러한 곰팡이 포자가 다른 벽지에 안착하여 다른 곰팡이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웬만하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본질적으로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벽지 자체를 전부 뜯은 다음에 내면 벽에 있는 곰팡이를 완전히 제거를 하고, 그다음에 업체를 불러서 실크 벽지를 부착하셔야 되는데요.
실크 벽지 또한 완전 접착 방식이 있고, 모서리 부분만 부착을 하고 가운데는 들뜨게 하는 실크 벽지 방식이 있습니다. 후자 방향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시며, 이 부분은 전문 업자가 직접 해야만 하는 기술이기에 업체를 꼭 불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완전접착 실크벽지는 시중에 판매를 하곤 하지만, 결로가 생성되고 곰팡이가 생성되는 벽지에 완전접착을 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그 사이사이 미세한 구멍들로 곰팡이가 피오 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웬만하시면 벽과의 공간을 띄어줌으로써, 쉽게 건조가 되고 결로 및 곰팡이가 생기지 않은 띄움 방식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셀프로 어중간하게 되면 업체를 이용했을 때마다 비용이 더 들어가므로 웬만하시면 처음부터 업체 부르신 다음에 곰팡이 제거 후 벽지를 다시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