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치아 도포제를 이용하여 치아를 미백하는 시술을 많이 하였다면 이제는 그냥 치아를 부분적으로 삭제하고 래미네이트 시술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이 이유는 앞니 미백 시술인 경우에는 반복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하고 비용적으로 바라보았을 때 래미네이트 한번 하는 가격보다 더 나가게 됩니다. 즉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을 만들기 때문에 젊은 분들이 래미네이트를 많이 하시곤 합니다.
치아 삭제 부분에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치아 삭제 부분을 조금 더 줄인 제로네이트 시술도 받으신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오늘은 이러한 앞니 래미네이트 가격과 치아 성형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니 래미네이트 가격
앞니 래미네이트 하나당 가격은 대략 120만 원 정도이며, 주변의 경쟁 치과가 많으냐 적느냐에 따라 가격 경쟁이 붙습니다. 근데 이것도 래미네이트 혹은 임플란트 전문 치과들이 주변에 많아야 가격을 조금 저렴하게 받아볼 수 있는데요.
현실적으로 오프라인 시장에서는 다소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간혹 신규 오픈한 치과인 경우에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그렇게 자주 나타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급하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하는데요.
앞니 래미네이트를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곳은 온라인으로 찾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선전하는 치과들이 여럿 있습니다. 임플란트나 래미네이트 전문 치과라고 알려진 치과들이 많은데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먼저 접근하지 마시고, 그런 치과 대략 다섯 군데 정도 홈페이지 방문하시어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보입니다.
앞니 래미네이트 성형 후기
필자가 느낀 바로는 나이가 30대 초반 이후부터는 래미네이트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래미네이트 교체 주기가 대략 10년에 한 번꼴로 진행해야 하며, 래미네이트 개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일반인이 감당하기에는 조금 버거운 시술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비뚤어진 치아나 앞니가 깨져서 래미네이트를 생각하신다면 시술 후의 관리 부분도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앞부분만 젤 네일 원리처럼 앞 보철물을 부착하여 사용하게끔 만드는 시술이기 때문에,
평소에 구강을 관리하는 습관과 치아를 관리하는 습관이 미흡하신 부분은 뒷부분 충치나 치아 틈 충치로 인하여 나중에 래미네이트를 제거 후에 영구치까지 제거하여 임플란트를 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즉 30대에 래미네이트를 하였다면, 40대 교체 주기가 와서 교체하였고, 50대에 충치 및 잇몸 약화로 래미네이트 제거해야 합니다. 그러면 남은 시술은 임플란트 밖에 없는 것이지요.
즉 총합의 비용으로 따지자면 래미네이트로 시작한 사람이 손해라는 것입니다. 필자가 앞에서 30대 이후부터는 임플란트를 추천한다는 내용 또한 이러한 이유가 있어서 말씀드리는 것이오니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무래도 20대 초반에는 영구치를 발치하기에는 조금 이른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편은 아니지만, 자신의 니즈가 차라리 임플란트 한번 식립 해서 관리 잘해서 평생 사용하는 게 낫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게 낫다고 보입니다.
앞니 래미네이트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앞니 래미네이트 가격과 치아 성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임플란트 부분에 조금 더 정보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임플란트 하실 때 반드시 명심하셔야 될 부분은 임플란트 가격과 브랜드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한 브랜드를 가지고 얼마나 오랫동안 시술 경험이 있는지 없는지를 분별하고 알아보셔야 합니다. 장인은 도구를 가리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을 기억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의의 경험과 경력입니다. 그다음에 가격을 보시고, 그다음에 브랜드를 바라보시는 것이 순서이오니,
무조건 싼 거 찾을 거야!라고 생각하시는 것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예전보다 임플란트 가격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필자 때는 120만 원 정도 주고 했는데 요즘에는 임플란트 브랜드도 많이 생기고 고령화 문제로 치과 경쟁도 많이 생기다 보니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사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제대로 된 시술 방향 이루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