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 온레이 크라운 가격 정리

오늘 공유드릴 주제는 골드 온레이 및 크라운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치아에 충치가 생기면 가장 먼저 걱정되는 것이, 더 아프면 어쩌지? 심각한 건 아닐까?라는 생각보다는 비용 걱정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사실 정기 검진만 하면 치과 비용은 그렇게 안 나가는데, 아주 가끔 치과를 방문할 때쯤에는 이미 충치가 부분적으로 먹어버려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갑작스러운 큰 비용이 나가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조금 느껴지곤 합니다. 오늘 이야기할 골드 온레이와 크라운 또한 어떤 거를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여 주세요.

골드 온레이 가격

골드 온레이 가격은 평균 15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충치가 먹은 부분은 부분적으로 삭제하고 그 안에 온레이를 끼어넣어 땜질하는 방식의 치료 방식인데요.

크라운에 비해 내구성이 조금 약하다는 것 빼고는 평균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서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식습관이 좋지 아니하신 분, 음 예를 들어 질긴 음식이나 찐득한 음식을 자주 먹는 경우에는 온레이가 탈락이 되거나 깨질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단 한번 깨져버리면 그다음에는 다시 온레이를 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왜냐하면 그 사이로 충치균이 들어가 치아를 갉아먹거나 안쪽 부분의 기존 치아 부분이 살짝 떨어져 나가게 되면 결국은 크라운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골드 크라운 가격

골드 크라운 가격은 평균 30~40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형성되고 있으나, 사실 골드 크라운만을 고집 안 하셔도 됩니다. PEM 크라운도 있고, 도자기 크라운, 요즘 잘 나가는 지르코니아 크라운들도 많이 있어서 잘 고르시고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크라운 같은 경우에는 지르코니아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심미성도 중요하고 내구성도 금보다 강하기에 탈락이 될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필자도 어금니에 금니 씌운 것은 충치균으로 인하여 탈락되었어도 아직까지 지르코니아로 씌운 치아는 그대로 유지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크라운 단점이라면 잇몸이 나이가 들어 퇴축을 하거나 내려앉게 되면, 그 잇몸 사이로 충치균이 들어가서 세균을 증식하여 치아를 안쪽에서부터 갉아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크라운을 식립 하시게 되면 치간칫솔을 꾸준히 하시어 잇몸 건강을 유지해 주셔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드 크라운과 온레이 선택

골드 크라운과 온레이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온레이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크라운과 온레이 어차피 둘 다 시술 방식만 다르지 임시 치아에 불과합니다. 즉 임플란트 식립을 하기 전의 잠시 거쳐가는 휴식처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지 영원한 건 없습니다. 평균 크라운과 온레이 수명만 바라보아도 10년 이상이 최대입니다. 그래서 결국 나중에는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한번 식립 하면 관리만 잘해주신다면야 평생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선택지

일단 임플란트가 요즘 크라운 가격과 비슷비슷해졌습니다. 고령화로 인한 시장 활성화와 그에 따른 가격 경쟁으로 인하여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임플란트 브랜드들도 나오고 있어서 저가 임플란트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평균 40~50만 원 정도 하더군요. 물론 병원의 전문의의 경험과 경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임플란트 이야기 한 김에 살짝 팁을 알려드리자면, 사실 임플란트는 브랜드가 중요한 것보다는 그 브랜드의 경험과 경력이 많은 전문의가 가장 중요합니다.

즉 장인은 도구를 가리지 않는다.라는 말이 가장 적절하겠네요.

골드 온레이 크라운 마치며

필자는 처음 임플란트를 한 나이가 20대 초반이었습니다. 근데 이제 중년을 바라보는 나이동안 한 번도 검진을 안 하고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현재 크라운과 온레이 중 어떤 거를 할까 고민 중이시라는 분들은 임플란트의 선택지도 추가하여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나이가 젊으시면 크라운과 온레이 방향이 맞지만, 30대 중반 이후 이시라면 임플란트 선택지가 총합적인 부분에서 더 낫다고 보이네요.

간혹 임플란트를 아직 늦게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치아를 발치를 하고 거의 브리지 형태로나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경우 잘못하면 부정교합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부분 부분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치열도 고정되고 시술하는 전문의조차도 난이도가 쉬워지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웬만해서는 크라운 및 임플란트 시술은 임플란트 전문 병원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과는 총 세 개 있습니다. 충치, 발치, 임플란트 이렇게 세 가지 치과만 잘 알아두시면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일 없사오니

발품을 많이 파셔서 충치 전용 치과, 발치 전용 치과, 임플란트 전용 치과 이렇게 세 군데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사실 임플란트 전문 치과도 사랑니 및 발치를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충치 전문, 임플란트 전문 이렇게 두 군데만 알아두시어 인생치과로 등록하시면 될 것 같다고 보입니다. 이에 오늘의 글을 마치고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